티스토리 뷰

목차



    세계빙상연맹 ISU 주관 세계선수권에 참가하고 있는 김길리, 박지원 선수의 경기를 확인해 보세요.

     

     

    쇼트트랙 세계선수권대회 일정

    ISU

     

    빙상 스포츠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시즌을 마무리하는 세계 선수권대회가 3.15(금) ~ 17(일)까지 네덜란드 로테르담에서 펼쳐지고 있습니다. 쇼트트랙 월드컵 마지막 대회를 우승으로 마무리하면서 크리스털 글로브를 수상한 김길리와 박지원이 출전하고 있습니다. 김길리의 크리스털 글로브 첫 수상도 쉽지 않았지만 박지원의 2연패 도전도 박빙의 승부였습니다. 500M에서 스티븐 디부아가 우승하며 19점 차이로 크리스털글러브를 품에 안았습니다. 1차전 500M 결승에서 우리나라 서이라가 우승을 하면서 뒤부아 점수를 가져온 것이 결과적으로 박지원에게도 중요한 순간이 되었습니다. 두 선수는 기세를 이어 세계 선수권에서도 금메달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스케이팅스케이팅스케이팅

     

     

    쇼트트랙 세계선수권대회 중계

    ISU 주관 빙상 스포츠를 시청하는 방법은 유튜브 채널인 스브스스포츠 채널을 통해서 실시간 생중계를 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중계뿐 아니라 지난 경기도 다시 보기를 할 수 있으며 쇼트트랙 중계방송뿐만 아니라 김민선의 스피드 스케이팅, 신지아의 피겨스케이팅 등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쇼트트랙 월드컵 우승자 김길리 금메달

    월드컵 시리즈에서 전체 우승을 차지하며 생애 첫 크리스털 글러브를 차지한 김길리가 이번에도 생애 첫 세계 선수권 금메달을 차지했습니다. 여자 1,500M 결승에서 벨기에 하너 데스멋, 미국 크리스틴 산토스 그리스월드를 제치고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김길리가 3위로 달리며 우승과 멀어지는 거 같았는데 한 바퀴를 남기고 데스멋이 산토스를 추월하는 과정에서 양 선수가 경합하면서 속도가 줄어들 때 안코스를 파고들면서 질주를 해 순식간에 1위로 결승점을 골인했습니다. 정말 짜릿한 역전우승이었습니다. 람보르길리의 질주를 아무도 막을 수 없었습니다. 아래에서 하이라이트를 확인해 보세요.

     

    스피드스케이팅스피드스케이팅스피드스케이팅

     

    김길리 경기 시간

    김길리는 최민정이 잠시 쉬고 있는 사이 대한민국 에이스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이번시즌 6차례의 월드컵에서 개인전 금메달 7개를 쓸어 담으며 시즌 종합랭킹 1위에게 주어지는 크리스털 글로브를 수상했습니다. 세계 선수권대회 개인 금메달도 처음입니다. 지난해 서울에서 열린 대회에서는 계주에서 은메달을 차지했었습니다. 김길리는 1000M에도 도전하고 있습니다. 1000M 경기는 3.17(일)에 열리며 준결승전은 현지시간 14:49분에 열리는데 우리나라와 8시간 시차가 발생해 우리나라 시간으로 22:49분에 시작합니다. 1000M 결승전은 우리 시간으로 23:22 시작합니다. 자세한 경기 시간과 결과는 아래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ISU월드컵스피드스케이팅

     

    경기 결과

    김길리가 금메달을 획득했지만 남자부에서는 아쉬운 결과가 나왔습니다. 역시 크리스털 글로브 수상자 박지원이 1500M 결승에 진출했지만 우리나라 황대헌과 충돌하면서 우승은 중국에게 넘어갔습니다. 참으로 아쉬운 결과입니다. 박지원은 1위를 달리고 있었고 뒤에서 황대헌이 추월을 하다 두 선수가 충돌이 일어났고 그 여파로 박지원이 밀려나며 선두에서 멀어졌습니다. 결승라인은 황대헌이 1위로 통과했지만 실겨처리되고 2위인 중국이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거짓말처럼 1000m 결승에서도 같은일이 일어났습니다. 이번에는 황대헌 선수가 앞에 있고 박지원 선수가 뒤에서 달리다 추월하는데 두 선수가 겹치면서 박지원선수가 밀려났고 황대헌 선수는 다시 페널티를 받았습니다. 참 아쉬운 상황이었습니다. 경기 후 인터뷰에서 다시금을 찾겠다는 당당한 인터뷰를 하는 박지원선수였습니다. 경기 장면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국으로 귀화한 린샤오쥔은 500M 에서 세계 선수권 처음 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1000M, 1500M 우승 경험은 있지만 500M에서 우승은 처음입니다. 현재 국내에서 500, 1000, 1500M를 모두 잘 타는 선수는 없습니다. 대회 3일째 마지막 날 남녀 1000M 와 여자 3000M , 남자 5000M 계주 결승이 열립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일정과 결과를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