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우리나라 축구 대표팀의 태국전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경기 시간을 안내드립니다.
축구 국가대표 일정 중계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2026 북중미 월드컵 예선 2차전인 태국전이 3.21(목) 20:00에 열립니다. 북중미 월드컵 출전을 할 수 있는 아시아에 출전권이 8.5장입니다. 따라서 8위 안에 들어야 월드컵 본선에 출전할 수 있습니다. 0.5장은 대륙간 플레이오프를 거쳐서 승리한 팀이 진출을 하게 됩니다.
월드컵 예선 일정은 1차부터 4차 플레이오프까지 진행이 됩니다. 현재 2차 예선이 진행 중이며 2차 예선은 36개국이 출전해 4개 팀씩 9개 조를 나누어 조별리그를 진행해 조 1위, 2위 18개 팀이 아시아 3차 예선에 진출하게됩니다. 그리고 3차예선에 진출한 18개팀이 6팀씩 3개 조로 나누어 조별리그를 다시 진행해 조 1,2인 6개 팀은 북중미 월드컵 본선에 진출합니다.
한국 태국 월드컵 예선 일정 중계
우리나라는 현재 2차 예선을 진행 중인데 같은 C조에는 중국, 태국, 싱가포르가 한조를 이루어 조별리그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한국 태국 월드컵 예선 일정 중계 진행중인 현재 조별순위를 보면 한국이 2승으로 조 1위에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싱가포르를 6-0으로 이기고 중국을 3-0으로 이겨 2승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한국 태국 월드컵 예선 2연전을 모두 승리한다면 조기에 3차 예선에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대표팀은 임시 감독으로 황선홍 U-20 올림픽 대표팀 감독이 지휘하고 있습니다. 지난 아시안컵에서 우승에 실패한 클린스만 감독이 조기 경질이 되면서 차기 감독선임에 신중을 기하고자 임시로 황감독이 선임이 되었습니다. 또한 대표팀은 아시안컵 기간 내 선수들 간 충돌로 내홍을 겪고 있었습니다. 최근 당사자인 이강인 선수가 공개적으로 사과하며 더 단단한 팀워크를 강조했는데 선수들끼리 단합이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봅니다.
대표팀 명단을 보면 클린스만호에서 선택되지 못했던 국내 프로축구 K리그 선수들이 새롭게 선발되었습니다. 바로 프로축국 K리그 득점왕 주민규 선수와 미드필더 정호연 선수입니다. 조규성 선수와 최전방 공격수 자리를 놓고 경쟁할 것으로 보이는 주민규 선수가 이번 2연전 중 한게임이라도 선발로 모습을 보일지도 궁금해집니다.
대표팀은 프리미어리그에서 뛰고 있는 손흥민 선수가 주장으로 활약하며 공격을 이끌고 있으며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에서 뛰는 김민재 선수가 수비의 핵심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한국 태국 축구 경기 시간
한국 태국 축구 경기 시간은 3.21(목) 20:00입니다. 이번 태국전 1차전은 서울 월드컵 경기장에서 진행하며 2차전은 태국에서 진행을 합니다.
아시아 2차 예선은 홈앤드 어웨이 방식으로 조별리그를 진행해 승점이 높은 국가가 다음 3차 예선으로 진출을 합니다. 태국은 지난 아시안컵에서 빠른 축구와 조직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우리나라가 여전히 수비에서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태국의 공격을 잘 막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축구 중계방송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