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2026 월드컵 아시아 예선이 열리고 있습니다. 각조의 조편성과 조별순위를 안내드립니다.

     

     

     

     

    북중미 월드컵 예선 조편성 보기

     

     

    FIFA

     

     

    2차 예선이 끝나고 최종 예선에 오른 18개 팀들이 정해졌습니다. 우리나라는 5승 1 무로 승점 16점으로 조 1위를 차지하며 올라갔습니다. 이제 3차 예선 일정은 6월 27일 조추첨이 진행되면 북중미 월드컵 예선 조편성이 완성됩니다.

     

    임시감독 체제로 가고 있는 대표팀도 감독 선임이 중요해졌습니다. 아래 3차 예선일정을 확인해 보기 바랍니다.

     

     

     

     

     

    지난 3월까지 월드컵 조별순위 E F G H I 조 순위 보기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예선이 한창 진행 중입니다. 이번 아시아 2차 예선은 36개 팀이 4개 팀씩 9개 조로 조편성을 해서 조별리그를 진행합니다. 각조에 속한 팀들은 홈앤 어웨이 방식으로 3개 팀과 총 6경기를 진행합니다. 이후 승점과 골득실을 따져 조별순위 1,2위가 3차 예선전에 진출을 하게 됩니다. 우리나라는 중국, 태국, 싱가포르와 한조가 되어 경기를 치릅니다.

     

    AFCAFCAFC

     

    피파랭킹 22위 한국보다 비교적 약팀으로 평가가 되어 조별리그 통과는 무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다만 아시아 축구도 지난 카타르 아시안컵에서 보듯 많은 나라들의 경기력이 올라오고 있기 때문에 절대 방심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또한 우리나라는 감독 경질과 선수간 다툼으로 내홍을 겪고 있으며 팀 분위기가 어수선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북중미 월드컵 예선 조편성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북중미 월드컵 조별순위를 안내드립니다. 6경기 중 절반인 3경기가 끝난 상황입니다. 실시간 조별순위와 A B C D조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조랭킹

     

    E조는 이란이 2승 1 무로 2승 1 무로 승점 7점을 기록하며 1위를 달리고 있고 우즈베키스탄이 2승 1 무로 같은 승점 7점이나 골득실차로 2위를 하고 있습니다. 홍콩과 투르크메니스탄이 1 무 2패로 3,4위를 하고 있습니다.

     

     

    F조랭킹

     

    F조는 이라크가 3승으로 승점 9점을 기록하며 1위를 하고 있습니다. 지난 카타르 아시안컵 16강 진출을 이루어낸 신태용감독의 인도네시아는 1승 1 무 1패로 조 2위를 하고 있습니다. 그 뒤를 베트남이 1승 2패로 바짝 따라오고 있으며 필리핀은 1 무 2패로 4위입니다.

     

     

     

    G조랭킹

     

    G조는 사우디아라비아가 3승으로 1위, 타지키스탄이 1승 1 무 1패로 요르단과 같은 승점 4점을 획득했지만 골득실에 앞서 2위를 하고 있습니다. 3위는 요르단, 4위는 파키스탄입니다.

     

     

    H조랭킹

     

    H조는 우리나라 대표팀을 이끌던 벤투감독이 새롭게 이끌고 있는 아랍에미리트가 3전 전승으로 1위, 바레인이 2승 1패로 2위 예멘이 1승 2패로 3위, 네팔이 3패로 4위입니다.

     

     

    I조랭킹

     

    I조는 3전 전승의 호주가 1위, 팔레스타인이 승점 4점으로 2위, 레바논, 방글라데시가 3,4위를 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A B C D 조의 조별순위나 실시간 순위를 확인하려면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FIFAFIFAFIFA
    FIFAFIFAFIF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