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한국 축구 결과를 안내드립니다.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대한민국 경기기록 보기

     

     

     

    우리나라 축구 대표팀이 월드컵 아시아 예선전을 경기하고 있습니다. 2차전을 마무리하고 최종예선인 3차전에 올라 팔레스타인, 요르단, 오만, 이라크, 쿠웨이트와 결전을 벌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경기 일정과 결과를 확인해주세요.

     

     

     

     

     

     

    아래는 아시아 2차 예선 결과를 안내드립니다.

     

     

    한국 대표팀이 태국과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결과 1차전을 1:1로 비기며 아쉬운 결과를 만들었습니다. 홈에서 비기는 것은 향후 2차전을 더욱 어렵게 만들 것으로 보입니다.

     

    대한민국 태국 경기기록만 보면 우리가 점유율 78:22로 압도적으로 높은 점유를 을 나타내고 슈팅도 12:2로 압독적입니다. 코너킥도 13:4입니다. 그러나 경기 내용에서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물론 우리가 주도권을 쥐고 경기를 풀어나갔지만 상대 밀집수비를 결국은 뚫지 못한 결과를 만들었습니다.

     

    afcafcafc

     

     

    어제밤 한국 축구 결과

    월드컵 예선전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어제밤 한국 축구 결과를 보면 태국은 지난 카타르 아시안컵에서처럼 빠른 템포의 축구를 구사하며 더욱 강력한 압박을 걸어왔습니다.

     

    거기에 지난해 새로 부임한 일본감독이 일본축구를 접목시키며 티키타카식의 패스를 접목해 안정적인 패스를 보이며 우리 후방을 노렸습니다.

     

    특히 전반 10여분은 정신없는 공격에 우리 수비진이 대처를 제대로 못했습니다. 쉴 새 없이 공격해 오고 슛을 때려내고 압박해 와 당황한 나머지 실수를 계속 범하며 우리 골문 앞에서 결정적인 찬스를 여러 번 내주며 위기를 맞이했습니다.

     

    조현우 골키퍼의 선방이 아니었다면 경기 초반 일찍 실점하고 시작할뻔한 경기였습니다.

     

     

     

     

    그나마 이후 안정을 찾고 경기를 주도하며 전반막판 골도 넣고 앞서갔지만 후반 초반 다시 상대의 압박과 빠른 역습에 밀려 실점을 하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더 이상 상대 골문을 열지 못하고 경기가 끝났습니다. 그나마 주민규 선수가 첫 대표팀 기를 잘 뛰어주어 새로운 공격수를 얻게 된 것이 위안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3.26(화) 태국과의 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2차전은 보다 짜임새 있는 축구를 선보이며 3-0의 값진 승리를 가져왔습니다. 역시 전반 시작과 함께 거칠게 몰아붙인 태국이었습니다. 강한 압박으로 우리 진영을 위협했으며 빠른 템포로 공격을 전개해 나가며 힘차게 밀어붙였습니다.

     

    그러나 이내 전열을 가다듬고 안정을 찾은 대표팀이 공격을 주도했습니다. 하지만 태국도 홈관중들 앞에서 물러서지 않고 적극적으로 달려들며 공격을 이어갔습니다. 주로 우리 진영으로 길게 롱패스를 뿌리고 떨어지는 볼을 가져가는 전술로 우리를 압박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전반 조규성의 슛에 이은 이재성의 마무리로 첫 골을 넣으며 앞서갔고 후반에 추가골까지 넣자 덮고 습한 태국날씨에 지친 선수들의 체력이 급격하게 떨어지며 보다 쉽게 승리를 가져왔습니다.

     

    경기기록에서 보면 점유율은 우리가 58%를 가져왔으며 슈팅은 5:5로 같고 유효 슈팅도 우리가 3:2로 약간 앞서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수치는 비슷하지만 결과가 달랐습니다.

     

    짧은 기간이지만 1차전보다 더 조직적으로 만들어놓은 황선홍감독이였습니다. 2차전 경기 결과와 하이라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fifafifafifa
    fifafifafifa
    fifafifafif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