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한국 기원에서 객원기사로 활약하는 스미레 바둑 기사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나카무라 스미레 바둑 기사

    baduk

     

    지난해 한국기원 객원기사로 활동하고 있는 나카무라 스미레 바둑 기사가 3.4(월) 한국기원에서 입단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일본 프로기사의 한국 이적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한국에서 5년 안에 여류기사 랭킹 2위가 목표이며 국내 데뷔 후 첫 공식 대국에서 이창석 , 박정환 9단에게 패했지만 3.13(수) 한여주 초단을 상대로 첫승을 거두었습니다.

     

    badukbaduk

     

    스미레 나이

    한국에 유학 오면서 인연을 맺고 한국 리그에 출전하고 있는 스미레 선수는 2009년 3월 2일 생으로 올해 15살입니다. 도쿄도 출생이며 아버지와 어머니도 모두 바둑인으로 아버지는 나카무라 신야 9단이며 어머니는 바둑강사 나카무라 미유키입니다. 이모인 다쓰미 아카네가 바둑 프로기사 3단입니다. 3살 때 처음 바둑을 배웠다고 알려져 있으며 2017년부터 2019년까지 한국에 유학을 와서 배우기도 했습니다.  10살 때인 2019년 4월 일본 기원에서 신설한 영재 특별채용으로 입단을 하며 최연소 프로기사가되었 현재 3단입니다. 

     

    2023년 여류기성전에서 우승 하며 사상 최연소 타이틀을 가지게 되었는데 당시 나이가 13세 11개월이었습니다. 또한 여자 갑조리그 푸젠팀 용병으로 데뷔를 했고 한국 여자바둑리그 순천만 국가정원팀에도 영입되면서 한국 여자 바둑리그에도 데뷔를 했습니다. 또한 한국기원 객원기사로 이적을 확정해 한국무대에서 객원기사로 활동 중입니다.

     

    현재 쏘팔코사놀 최고 기사 결정전에 후원사 시드로 출전하고 있으며 KB 챌린지리그 에스텍파마 위너스 팀에 입단해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스미레 바둑 대국 일정

    3.20(수) 13:00 쏘팔 코사놀 최고기사 결정전 3라운드 대국을 합니다. 기존 1,2라운드를 패하여 2패를 안고 같은 2패의 임상규 2단과 대국합니다. 쏘팔 코사놀 최고기사 결정전은 본선 진출자 박정환, 변상일, 이창석, 박민규, 김정현, 임상규, 신민준, 안성준 기사와 풀리그 방식으로 각 9라운드를 대국해서 결승 진출자를 선발하고 결승진출자는 전기 우승자 신진서 9단과 결승 5번기를 대국해 최종 우승자를 선발합니다. 각 라운별 대국 일정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badukbadukbaduk